• 계란영양
  • 농업회사법인 (주)팜후레쉬는 자연과 사람의 조화를 소중히 여기는 기업으로 업계 최고의 품질과 기술을 자랑합니다.
  • >
  • EGG STORY>
  • 계란영양
  • 달걀의 효능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독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에 날달걀을 풀어먹으면 술 깨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도 좋습니다. 삶은 달걀 1개의 열량이 80kcal인데 반해 위에 머무는 시간이 3시간 이상 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합니다.

  • 달걀의 효과

    달걀흰자에는 약 3.5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반면 지방 함유량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칼로리로 따져도 20칼로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는 주요 물질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해도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달걀은 단백질을 보충할수있는 최고의 음식가운데 하나입니다.

    달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케라틴이라는 기본 단잭질을 만드는 필수요소입니다. 케라틴은 머리털과 손톱, 피부의 기본을 형성하는 단백질입니다. 계란을 많이 먹으면 건강한 머릿결과 피부,손톱을 가질수 있습니다.

    달걀노른자에는 콜린이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콜린은 뇌 속의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 분비를 활성화시킵니다.아세틸콜린 분비가 늘어나면 기억력과 근육을 조절하는 능력이 좋아집니다.

    노란자에 함유된 비타민D는 칼시페롤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칼시페롤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자라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면 키가 더 자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비타민D는 달걀노란자 외에 버터와 우유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